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어디로갈까? ㅣ 아마존 오프라인 스토어 방문 | Amazon 4-star | 미국, 텍사스 첫 매장

기사입력 2020-02-28 조회수 1454

 

아마존의 새로운 실험, 아마존 4 스타!

 

아마존의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낀 후에 구입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오프라인 매장, 아마존 4스타가 지난 해 말 프리스코 스톤브라이어몰에 문을 열었습니다. 

아마존의 빅데이터를 이용해,  별 4 점 이상을 받은 상품, 많이 팔렸던 상품, 트렌드 리더인 상품을 큐레이팅해 전시 판매하는 매장이에요.  

 

매장에 들어서면 서가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데요, 아마존의 모태를 새삼스럽게 확인 시켜준다고 할까요?

 

비치된 물건들은 대부분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상품이었습니다. 책이나, 주방제품, 장난감, 간단한 전자제품 같이요. 

 

두개의 가격표가 눈에 띄었어요. 

본래 판매가격과, 프라임 멤버의 가격인데요, 프라임 멤버가 아닌 경우 이 계기로 30일 무료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이 많이 될 것 같았습니다. 

 

지역 트렌드를 반영한 달라스 지역의 베스트 셀러 제품 코너도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쌓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아마존에서 밀고있는 인공지능 시스템 알렉사와, 스마트스피커 에코를 비롯해, 스마트 홈서비스까지  다양한 기술이 접목된 AI 플랫폼 전쟁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결제는 아마존 앱과  제품의 코드를 스캔해서 아주 간단하게 이뤄졌습니다. 구매내역도 앱으로 확인 할 수 있고요. 

 

 

아마존 4스타!

아마존 고, 아마존 북스와 홀푸즈에 이은 오프라인 매장인데요,

오프라인에서 만져보고, 온라인에서 가장 싼 것을 사면 똑 부러지는 소비라고 여겼던 것을 뒤집어,

온라인으로 보기만 하던 것을 직접 오프라인에서 만지고 조작해 보고,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로 연결되게 한 역발상,

단 한명의 고객도 놓치지 않겠다는 아마존의 의지가 엿보이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