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프리스코 스쿨버스 운전자 부족 심각... 직접 라이드 또는 카풀등 이용 당부

기사입력 2021-11-19 조회수 699

 

프리스코 교육구는 스쿨버스 운전자의 부족이 심각해짐에 따라 학부모들의 협력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발송했다

 

이메일에 따르면 해당 학군에는 현재 24명의 버스 운전자가 부족한 상황으로 이런 상황을 만회하기 위해 노선 이외에 추가로 학생들을 중간중간 내려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학부모들이 가능하면 아이들의 라이드를 직접 맡아주거나 카풀등을 이용해서 학생들의 등하교를 도와줄 것을 요청했다.

 

프리스코 교육구의 이와 같은 심각한 스쿨버스 운전자의 문제는 몇년동안 지속되어 왔다.

특히 최근 교육구 구역 변경으로 인해 상황이 심각해졌다고 교육구 대변인 매튜 윅슨이 전했다.

프리스코 지역은 지역은 지난 20년 동안 17번 경계를 변경하면서 61개의 새 캠퍼스를 열었다. 

더불어 지난 9일날 프리스코 북서쪽에 Panther Creek High School 개교를 통합하기 위해 학군의 새로운 경계지역 변경이 승인된 바 있다. 

 

스쿨버스 운전자 부족문제는 유독 프리스코 교육구만의 문제는 아니며 텍사스 전역으로 버스 기사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미 플래노에서 이미 스쿨버스 운행이 30분 이상 지연되면서 등하교 지각사태가 벌어지는가 하면 갈랜드에서는 취소된 노선등이 생겨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