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벌써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기사입력 2021-10-20 조회수 683

연말 쇼핑 세일 일정 앞당겨져...

물류 대란으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찾아보기 어렵게 될것

 

 

장기화된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공급망 이슈까지 불거지면서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일정이 앞당겨지고 있다.

 

아마존은 지난 4일,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인 ‘에픽 딜’을 시작해 연말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블랙 프라이데이와 같은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장난감, 가정용품, 데코용품 및 전자제품까지 이미 모두 할인행사를 시작했고 11월 유명 브랜드 제품에 있어 특정일 할인 행사도 시행할 예정이다. 

대형유통업체 월마트, 타켓 등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조기 할인을 준비하고 있다.

 

소매전문가들은 연말 쇼핑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서둘러 쇼핑에 나서라고 조언하고 있다.

현재 많은 유통업체들은 연말 쇼핑 시즌을 한두달 앞두고 상품들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 

항만의 화물처리 적체로 상품을 실어나르는 컨테이너선들이 제때 하역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이들 상품을 항만에서 창고나 물류센터로 옮길 일손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소매업체는 이전과 같은 다양한 품목들을 갖추기 보다는 특정 품목에 집중할 것같다. 

가장 수요가 많은 품목을 중점적으로 판매할 예정으로 다양한 상품들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전 세계적인 물류 대란에 직면한 유통업체들은 새로운 대체 항로과 항구를 물색하면서 상품을 선적할 컨테이너를 찾고 있다.

이번 공급망 문제가 새로운 돌파구를 찾지 못하는 한 연말 쇼핑 시즌에 원하는 제품을 평소처럼 빨리 찾을 수 없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