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텍사스 4살 소녀, 코로나19 감염으로 사망

기사입력 2021-09-14 조회수 577

Kali Cook (GoFundMe.com)

 

텍사스 4살 소녀가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끝내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

 

비교적 안전한 줄 알았던 소아의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텍사스에서 최연소 사망자가 보고되었다.

갈베스톤에 사는 4살 소녀가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지난 화요일 배클리프에 있는 자택에서 잠을 자던 중 사망했다고 확인되었다.

 

4살 소녀 칼리 쿡의 어머니는 평상시 코로나 19 백신에 반대해 오던중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 

쿡의 어머니는 자신이 감염된걸 확인한 후 소녀와 떨어져 있으려고 노력했고 다른 두 아이들과도 격리를 할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죽은 쿡을 포함하여 불행하게도 모든 아이가 코로나에 감염되었다.

소녀의 코로나19 감염 경로는 그녀의 어머니로 인한것으로 추정된다. 

소녀와 주변 접촉자 추적 결과 가족외에 감염된 사람과 가까이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쿡의 어머니는 인터뷰를 통해 "백신을 거부한 것을 너무나 후회한다. 지금의 상황은 너무 고통스럽지만 이런 사실을 모두가 알리기를 바란다. 지금이라도 백신 접종을 받아야 한다"며 그동안 백신 접종을 거부한것을 크게 후회했다. 

 

코로나 19 팬데믹 초기만 하더라도 어린 연령층의 코로나19 감염률은 저조했고 마스크 착용 등 지침 사항에서도 제외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급속화되면서 최근 12세 이하의 연령층 사이에서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소아 병동의 응급실이 거의 남아있지 않은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