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사람닷컴으로 돌아가기
 
   

재미한국학교 남서부협의회 청소년 리더십 포럼 성료

기사입력 2022-11-22 조회수 168

지난 11.19.토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재미 한국학교 남서부협의회(회장 길병도)가 주최하고 DFW 한국학교 협의회(회장 서양지)가 주관한 청소년 리더십 포럼이 온라인으로 열렸다.

 

휴스턴, 달라스, 어스틴, 킬린, 알칸사 지역의 10개의 한글학교에서 총 56명(5-12학년)의 학생들이 참가했는데 강사들의 훌륭한 강의와 학생들의 진지한 질문이 많았다.


첫번째 강사로 이순희 교수(Stevenson University) 는 “해방과 진정성을 통한 리더십 발달의 과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고, 두번째 강사로 편지은 아시아 디렉터(예일대학교)는 “ 세상을 이롭게 하는 꿈”이라는 제목으로 학생들의 꿈과 목표설정 그리고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자신의 경험을 학생들과 나눴다.


편지은 디렉터는 참가 학생들이 세상을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고 나와 내 가족 만을 위한 꿈이 아닌,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꿈을 품을 수 있도록 도전하도록 역설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글학교 학생들이 자신들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아시안으로서 미국에서 어떻게 하면 지도자가 될 수 있을 지를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


포럼에서 좋은 질문을 한 학생들에게는 상품이 전달된다.

[ 명단: 김형규(새날한글학교), 조현민( 새달라스 한국학교 플래노캠퍼스), 박태훈( 새달라스 한국학교 플래노 캠퍼스), 유지혜 (영락한글학교) ]

 

이번 리더십 포럼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 에게 선물이 전달되었으며, 강의가 끝난 후 10명을 추첨,  당첨된 학생들에게 상품을 전달할 것이다.

 

참가학교: 휴스턴 한인학교, 어스틴 한국학교, 킬린한국학교, 영락한글학교, 새날한글학교, 새달라스 한국학교(플래노캠퍼스, 맥키니 캠퍼스), 알칸사 제자들 한글학교, 중앙연합 한글학교, 달라스 베다니 한국학교.

 

이 행사는 휴스턴 한국 교육원(원장 양은미), 재외동포재단, 주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총영사 안명수), 달라스 영사출장소(소장 김명준) 에서 후원을 했다.

 

 

 

 

 

 

 

(재미한국학교 남서부 협의회)